탐색
내용으로 건너뛰기
처음으로
한양대학교
한양대학교 대학원
HY-In
사회과학대학
대학안내
학장인사말
대학연혁
보직교수소개
교수소개
정치외교학과
사회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관광학부
직원소개
찾아오시는 길
학과/학부
학과/학부소개
공지사항
양식 자료실
대학원
공지사항
양식 자료실
학사일정
입학정보
학부
대학원
연구소/고시반
연구소 소개
고시반 소개
Home - 사회과학대학
COLLEGE OF SOCIAL SCIENCE
세상을 읽는 눈! 사회를 주도하는 힘!
COLLEGE OF SOCIAL SCIENCE
세상을 읽는 눈! 사회를 주도하는 힘!
COLLEGE OF SOCIAL SCIENCE
세상을 읽는 눈! 사회를 주도하는 힘!
1
/
3
정치외교학과
사회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관광학부
학부 공지사항
MORE +
사회과학대학 만족도 조사
안녕하세요 한양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행정팀입니다. 사회과학대학 행정팀에서는 대학의 행정서비스와 교육지원 환경에 대한 구성원 만족도를 파악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본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2025-12-02
2026년도 제15회 변호사시험(CBT) 일정 및 소음유발 행사 금지 안내
법무부에서 주관하는 2026년도 제15회 변호사시험 CBT시험이 서울캠퍼스 제3법학관에서 시행됨을 알려드리며, 시험기간 중 외부소음이 발생하는 공사 및 동아리 모임, 운동장 사용, 기타 행사 등이 금지됩니다. 기간: 2026.01.06.(화) ~ 10.(토), 4일간(1월 8일 휴식일)
2025-11-28
[홍보]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 실험실 예비창업팀 모집 안내
2025-11-26
[홍보] 2025 커리어컨설팅 주간 운영 안내 및 학생 참여 안내
2025 커리어컨설팅 주간 "my Next STEP" 운영 안내 커리어컨설팅은 상기 집중 주간 이외에도 이용 가능한 상시 서비스로 현재 3명의 전문 상담사가 상주하고 있으며, 이력서 완성, 자소서 첨삭, 모의 면접 준비, 탈락 원인 분석 등 취업 집중 지원부터 진로/진학 고민, 커리어로드맵, 진로역량검사, 희망 직무 분석까지 학기당 최대 4회까지 1:1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커리어컨설팅은 취업 성공 이외에도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전반적인 고민 해결과 대학 만족도 향상 및 중도포기 감소와도 연결되는 만큼 적극적인 활용이 요구됩니다. 개별 지도교수 상담과 연계하여 커리어상담을 독려할 경우 상담 효과가 커질 수 있으며, 저학년 또는 진로 설정 초기부터 참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실제 상담을 받은 학생들의 상담 만족도가 매우 높고, 적극적으로 긍정 의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여자 실후기 보기 https://padlet.com/job96/consulting)...
2025-11-26
2025학년도 2학기 기말 강의평가 실시 안내
강의평가를 하지 않은 학생은 해당학기 성적열람(HY-in)이 불가 하니, 기한내 참여 바랍니다. 1. 기말 강의평가 시행 가. 평가기간 : 2025.12.01.(월) 09:00 ~ 2025.12.29.(월) 23:59 나. 참여대상 : 학부 및 대학원 수강생 전원 다. 대상강좌 : 2025학년도 2학기 개설과목 전체 (과목별 7주 이상을 담당한 교강사에 한하여 개별 평가) 라. 평가문항 국문/영문 선택 가능(포털 로그인 시 해당 국가언어 선택) 마. 결과 공개 : 2026년 1월 초(예정), 포털(HY-in) 공개
2025-11-24
2025학년도 겨울계절학기 사회봉사교과목 수강신청 및 운영계획 안내
2025학년도 겨울계절학기 사회봉사교과목 수강신청 및 운영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기간 내 신청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 참고 바랍니다: https://url.kr/yfqqbs ※ 2026학년도 2월 졸업예정자 중 사회봉사 교과목 미이수자는 필수 졸업요건이 충족되지 않아 26학년도 2월 졸업이 불가합니다. 또한, 졸업예정자로 구분되어 본 교과목의 계절학기 신청이 불가합니다. 해당 학생의 경우 다음 정규학기에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2025-11-19
대학원 공지사항
MORE +
2025-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디지털) 제출 안내
2025-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디지털) 제출 안내 1. 안내사항 2024-2학기부터 변경 :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이 없어지고, 온라인 제출만 진행되는 것으로 절차 간소화 2022-2학기부터 변경 : 학위논문 관련 업무 프로세스 개선의 일환으로 학위논문 제출 일정 명료화 및 논문 교체 절차 강화 - 학위논문 심사 완료 이후 오타 및 논문 본문 수정은 불가 - 제한적으로 허용된 사유에 한해 학생이 '학위논문 오류 수정 신청서’를 작성하여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으로 제출 ([붙임6] 양식 참고) 2. 제출기한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온라인 파일 제출 일정 : 2025. 12. 01.(월) ~ 12. 23.(화)까지 (※기한 내 학위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금번 졸업대상자에서 제외됨) 온라인 제출 관련 문의 : 백남학술정보관 02-2220-1367 제출 외 기타문의 : 사회과학대학 행정팀 02-2220-0840 3. 유의사항 종합시험 불합격자는 온라인 파일 제출 불가 학위논문...
2025-11-24
2025-2학기 대학원 신입생 세부전공 배정 안내
2025-2학기 대학원 신입생 세부전공 배정 안내 1. 신청기간 1기 : 2025.11.24.(월) ~ 11.28.(금) 미배정자(2기 이상) : 2025.11.24.(월) ~ 12.05.(금) 2. 신청방법 1기 <별도 제출서류 없음> : HY-in ➜ 신청 ➜ 전공관리 ➜ 세부전공신청 및 조회 ➜ 세부전공 선택 후 저장 미배정자(2기 이상) : 세부전공 배정신청서(붙임2) 행정팀 제출 <변경 전 절차와 동일> 3. 유의사항 세부전공은 1기 말 배정이 원칙임 세부전공은 최대 2기말까지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시에는 전공변경신청서에 지도교수와 학과주임교수 날인 후 소속대학을 경유 대학원으로 제출하여햐 함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025-11-18
2025-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취소 및 심사위원/제목 변경 안내
2025-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취소 및 심사위원/제목 변경 안내 1. 학위청구논문 심사취소 *서류제출* 신청기간 : ~ 2025.11.21.(금) 16:00까지 심사취소방법 : 1) '학위청구논문 심사취소 신청서' 작성 2) 신청자 본인, 지도교수, 학과주임교수 날인(도장 또는 사인) 필수 3) 사회과학대학 행정팀(사회과학관 310호)에 서류제출 심사취소 유의사항 1) 기간 내에 취소하지 않고 심사도 받지 않은 경우, 논문심사결과보고서를 "불합격"으로 기재하여 제출합니다. 2) 심사를 1회 이상 진행했었으나 중도에 심사를 포기한 경우, 심사결과보고서를 "불합격"으로 기재하여 제출합니다. (불합격(심사취소), 불합격(심사미진행)의 경우, 심사비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3) 금학기 심사취소 학생이 다음 학기에 논문심사를 받기 위해서는 해당 학기 학위청구논문 신청기간에 재신청해야 합니다. 2.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변경 변경기간 : ~ 2025.11.21.(금)까지 변경방법 1)...
2025-11-17
2025-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실시 및 심사결과보고서 제출안내
2025-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실시 및 심사결과보고서 제출안내 1. 2025-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 가. 논문심사기간: 2025. 9. 3.(수) ~ 12. 15.(월) ※심사취소신청 및 논문심사위원 변경 : 2025. 9. 1.(월) ~ 11. 21.(금) ※논문제목 수정 : 2025. 9. 1.(월) ~ 12. 12.(금) 나. 논문점수 입력 및 출력기간(단과대학 행정팀): 2025. 9. 3.(화) ~ 12. 21.(금) 다. 논문심사결과 제출: 2025. 12. 16.(화) 16:00까지 사회과학대학 RC 행정팀(사회과학관 310호)으로 서류제출 (※기한엄수) 라. 심사결과 제출서류 ※ 양식은 [붙임7. 학위논문체제 논문양식 참조]. 작성 및 제출 석사 / 학석사연계과정 박사 / 석사박사통합과정 심사위원장 ①논문심사결과보고서(개인별) 1부 (외국인심사위원 위촉 시 붙임4-1,4-2 참조) ①논문심사결과보고서(개인별)...
2025-11-17
2025-2학기 연구지도 결과보고서 제출 안내
연구필수(석사논문연구, 박사논문연구1,2) 연구지도 결과보고서 제출 1. 연구지도 결과보고서 작성 대상 : 2025-2학기 연구지도 관련과목 이수자 과목명 학점 대상자 연구지도1,2 각 2학점 2015 이전 학번 (인문, 사회, 예체능, 의학계열) 석사논문연구 2학점 2016 이후 학번 (계열 공통) 박사논문연구1,2 각 2학점 2016 이후 학번 (계열 공통) 2. 연구지도 절차 ‣ 학생 연구지도 교과목 상담 (3회 이상) → 연구지도 결과보고서 작성 (①HY-CDP 입력 or ②한글 파일 작성) → 지도교수 서명/날인 받기 → 사회과학대학 RC 행정팀 제출 ‣ 지도교수 연구지도 교과목 상담 (3회 이상) → 연구지도 결과보고서 지도교수 서명/날인 3. 연구지도 결과보고서 제출 가. 제출마감 : 2025.12.18.(목) 10:00까지 나. 제출처 : 사회과학대학 RC 행정팀(사회과학관 310호) 방문 제출 다. 제출서류 : 이하 2가지 중 택1 ...
2025-11-04
2025-2학기 대학원 신입생 지도교수 배정 안내
2025-2학기 대학원 신입생 대상 지도교수 배정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2025-2학기 변경사항 지도교수 배정 신청 및 결재 전산화 - 별도 서류 없이 HY-CDP를 통해 지도교수와 상담 > HY-in에서 학생이 직접 신청 > 교수님 결재 세부전공 배정 절차 분리 운영 - 지도교수 배정 완료 후 세부전공 신청 가능 - 자세한 일정은 11월 중순 별도 안내 예정 2. 배정 대상 2025-2학기 입학한 석 / 박사 / 석박통합과정 대학원생(현재 1기말) 입학 후 휴학 또는 기타 학적변동으로 미배정되어 있는 자 3. 배정절차 학생 신청 (HY-in) : 2025. 11. 5.(수) 10:00 ~ 2025. 11. 11.(화) 23:59 지도교수 승인 (HY-in) : 2025. 11. 5.(수) 10:00 ~ 2025. 11. 13.(목) 23:59 학과/전공주임교수 승인 (HY-in) : 2025. 11. 5.(수) 10:00 ~ 2025. 11. 18.(화)...
2025-10-31
숨김
hywww-MicroSIT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