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장인사말

 우리는 인류 역사상 흔치 않았던 전면적 사회변동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시간, 공간, 현상과 가상, 심지어 사람과 기계까지, 이전에는 상상의 영역에서나 가능했던 경계의 모호함이 현실화되기도 합니다. 지역이나 국경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혼종성이 다양한 모습으로 발현됩니다. 단절되고 분절되었던 수많은 영역들이 융복합하고, 다시 분화와 또 다른 융복합을 거듭하는 비정형 패러다임으로의 대전환기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진화하고 변모하는 사회는 창의적 가치를 끊임없이 창출할 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한양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은 이러한 사회적 필요에 부응하여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사회의 미래를 주도할 창의적 인재육성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사회과학대학은 정치외교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관광학부, 사회학과의 학부 및 대학원, 그리고 부설 연구소 및 연구센터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내외 최고권위의 교수진이 연구하고 학생들을 지도합니다. 사회현상과 인간의 사회적 행동을 탐구하는 사회과학의 본질에 충실하면서도 자연과학과 공학의 영역마저 넘나드는 ‘다(多)학제 간(間)학문적’ 연구와 교육을 실현합니다.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적용된 강의실과 실습실은 학생들이 과학적 사고와 상상력을 증진하고 구현하는 산실입니다. 수많은 졸업생들이 우리나라와 국제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훌륭한 전문인들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창의적 젊은이들이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학문과 교육의 장, 한양대학교 사회과학대학입니다.

감사합니다.

한양대학교 사회과학대학장 한 동 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