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365 2단계 인증 등록 안내
  1. PC에서 로그인 할 경우, 
     로그인 창 하단의 보안정보 -> 앱을 받고 시작하기(휴대폰에서 앱을 받아서 설치) -> 다음 -> 계정설정 -> QR코드 스캔 (화면에 QR코드가 생성됨)  
  2. 휴대폰에 인증앱 설치 및 등록 실행 
     1) Google Authenticator 앱 사용할 경우
      휴대폰에서 : 휴대폰의 앱스토어에서 Google Authenticator 검색 및 설치 -> 앱 실행 후 -> 우측 하단 (+) 버튼을 눌러서 QR코드 스캔 선택 
      -> PC화면의 QR코드 스캔하면 계정 등록 완료 -> 로그인 시 해당 계정으로 생성된 6자리 숫자 코드 입력하면 됨
     2) MS Authenticator 앱 사용할 경우
      휴대폰에서 : 휴대폰의 앱스토어에서 microsoft Authenticator 검색 및 설치 -> 앱 실행 후 -> QR코드 스캔 선택
      -> PC화면의 QR코드 스캔하면 계정 등록 완료 -> 로그인 시 해당 계정으로 생성된 6자리 숫자 코드 입력하면 됨
  3. 앱을 열때만다 보안 문자가 생성됨
   -> 자동으로 계정이 등록됨 -> 매번 앱을 열때마다 코드가 자동생성됨     
   2단계 인증 화면의 보안문자에 6자리 숫자코드를 입력함
  4. 로그인 성공

▣ 한양대학교 M365 사용자 계정 보안 설정 방법(MFA - 2단계 인증)
  1. MS Office 포털 사이트로 이동(https://portal.office.com) 이동
      - 한양대 M365 계정으로 로그인
  2. 메뉴로 이동하여 MFA(Multi Factor Auth) 설정
      ① 화면 우측상단의 "계정보기" 선택
      ② [보안정보] -> 정보업데이트 링크 클릭
      ③ 로그인 메서드 추가(+) 를 눌러서 1개 이상의 인증 방식 추가 설정함
           - 기본 로그인 방식 : 암호 입력 방식임 (기본 설정됨)
           - 추가 선택 가능한 방식 : 인증앱, 다른전화, 전자메일, 앱암호, 사무실 전화
      ④ 전화방식 추가함(휴대폰 인증이 추가됨)
      ⑤ 기본 로그인 방법 변경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