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양대 M365 소개
소프트웨어
▣ 한양대학교 Microsoft 365 (Office) 소개
한양대학교 Microsoft 365 Office (이하 M365)는 한양대학교 학생과 교직원의 교육과 연구업무 향상을 위해
학교가 MS사와 캠퍼스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재학/재직중인 한양대 구성원 개인에게 제공하는
교육용 MS오피스의 구독형 서비스입니다.
▣ 한양대학교 Microsoft 365 (Office) 의 주요 특징
- 사용 자격 : 한양대학교 소속의 재학생 및 재직 교직원
- 사용 기간 : 재학 및 재직 기간 중 (졸업/퇴직 사유 발생시 자동 탈퇴)
- 서비스 범위 : M365 오피스 및 클라우드 저장공간 서비스 등
- 제공 라이선스 : 학생용 Office 365
- 기기 등록 : 개인 소유의 기기(데스크탑 PC 및 노트북) , 모바일 디바이스 최대 5대까지 정품 오피스를 설치 가능
- 호환 기기 : MS윈도우, 다양한 OS의 플랫폼(MacOS, Android, IOS 등), 웹버전
▣ 한양대학교 Microsoft 365 (Office) 관리 내규
- M365 소개 및 학습사이트(링크) : http://it.hanyang.ac.kr/m365-8
▣ Microsoft 365 (Office) 서비스 소개 사이트
- M365 소개 및 학습사이트(링크) : http://it.hanyang.ac.kr/m365-9
▣ 기타(FAQ)
Q1. 현재 한양대학교 재학/재직 중인데 해당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A1. 한양인 포탈 대표 신분이 재학/재직 중인 신분으로 적용 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한양인 포탈에서 MY홈>기본설정>환경설정 메뉴에서 '멀티사용자 기본 신분' 확인
Q2. 현재 재직중인 대표 신분임에도 해당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A2. 한양대학교 소속이신 분이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예 : 산학협력단 등의 소속일 경우 법인이 한양대학교와 법인이 달라 해당 소프트웨어 이용이 불가합니다.)
Q3. 제가 접근 시도하고자 하는 계정은 ~@hanyang.ac.kr인데, 해당 계정으로 접근은 불가능하나요?
A3. 네. 해당 계정은 2023년 10월 Microsoft(사)의 서비스 개편에 의하여 정리하여 서비스 종료되었습니다. 따라서 재학생이시라면 신규 서비스(~@m365.hanyang.ac.kr)로 재회원가입하시어 이용바랍니다.
Q4. M365를 활용하여 Outlook 접근이 안되요.
A4. M365와 메일 서비스는 별도의 서비스이며, M365에서는 Outlook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한양대학교 Microsoft 365 Office (이하 M365)는 한양대학교 학생과 교직원의 교육과 연구업무 향상을 위해
학교가 MS사와 캠퍼스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재학/재직중인 한양대 구성원 개인에게 제공하는
교육용 MS오피스의 구독형 서비스입니다.
▣ 한양대학교 Microsoft 365 (Office) 의 주요 특징
- 사용 자격 : 한양대학교 소속의 재학생 및 재직 교직원
- 사용 기간 : 재학 및 재직 기간 중 (졸업/퇴직 사유 발생시 자동 탈퇴)
- 서비스 범위 : M365 오피스 및 클라우드 저장공간 서비스 등
- 제공 라이선스 : 학생용 Office 365
- 기기 등록 : 개인 소유의 기기(데스크탑 PC 및 노트북) , 모바일 디바이스 최대 5대까지 정품 오피스를 설치 가능
- 호환 기기 : MS윈도우, 다양한 OS의 플랫폼(MacOS, Android, IOS 등), 웹버전
▣ 한양대학교 Microsoft 365 (Office) 관리 내규
- M365 소개 및 학습사이트(링크) : http://it.hanyang.ac.kr/m365-8
▣ Microsoft 365 (Office) 서비스 소개 사이트
- M365 소개 및 학습사이트(링크) : http://it.hanyang.ac.kr/m365-9
▣ 기타(FAQ)
Q1. 현재 한양대학교 재학/재직 중인데 해당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A1. 한양인 포탈 대표 신분이 재학/재직 중인 신분으로 적용 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한양인 포탈에서 MY홈>기본설정>환경설정 메뉴에서 '멀티사용자 기본 신분' 확인
Q2. 현재 재직중인 대표 신분임에도 해당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A2. 한양대학교 소속이신 분이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예 : 산학협력단 등의 소속일 경우 법인이 한양대학교와 법인이 달라 해당 소프트웨어 이용이 불가합니다.)
Q3. 제가 접근 시도하고자 하는 계정은 ~@hanyang.ac.kr인데, 해당 계정으로 접근은 불가능하나요?
A3. 네. 해당 계정은 2023년 10월 Microsoft(사)의 서비스 개편에 의하여 정리하여 서비스 종료되었습니다. 따라서 재학생이시라면 신규 서비스(~@m365.hanyang.ac.kr)로 재회원가입하시어 이용바랍니다.
Q4. M365를 활용하여 Outlook 접근이 안되요.
A4. M365와 메일 서비스는 별도의 서비스이며, M365에서는 Outlook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