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전공개요
요즘 기업에서는 디지털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혁신이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다. 데이터기반의 의사결정, IoT, 3D, VR과 같은 새로운 디지털기술을 활용하여 고객경험을 강화시키는 등의 새로운 디지털전략이 기업이 4차산업혁명시대에 생존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갖추어야할 핵심 기반이 되어져 가고 있다. 4차산업혁명시대에 다양한 디지털기술들이 새롭게 나타나고 있지만 이러한 기술들을 어떻게 해당기업에 맞게 도입하고 활용하여 성과를 내느냐는 기업의 경영전략을 알고, 관련 디지털기술역량이 충분하여 기술과 경영사이에 가교역할을 할수 있는 사람/조직에 의해 달라진다고 할수 있다.
경영정보시스템은 기업들이 데이터, 인공지능, 디지털기술들을 어떻게 활용하고 기업의 전략에 맞추어 도입할지, 그리하여 시장경쟁에서 기업이 어떻게 경쟁우위를 점할수 있는지를 고민하는 학문이라고 할수 있다. 이를 위해 데이터마이닝, 소셜리스닝, 비즈니스텍스트마이닝, 프로그래밍과 같은 기술적인요소와 혁신전략, 인공지능활용전략등과 같은 전략적인 요소와 더불어 프로젝트관리, 디자인씽킹프로세스, 지식영영, 정보경제, 정보보호, 시스템개발방법론 등 다양한 관점에서 정보시스템과 디지털기술을 기업에서 어떻게 도입하고 운용하고 관리하는지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전공교수진
성명 | 직위 | 학위명 | 전공지도분야 | 연구분야 |
---|---|---|---|---|
김종우 | 교수 | 박사 | 경영정보시스템 | MIS |
백승익 | 교수 | 박사 | 경영정보시스템 | 인공지능, 시스템분석 및 설계 |
신민수 | 교수 | 박사 | 경영정보시스템 | MIS, 지식경영 |
이상용 | 교수 | 박사 | 경영정보시스템 | 경영정보 |
임규건 | 교수 | 박사 | 경영정보시스템 | 경영정보 |
차경진 | 교수 | 박사 | 경영정보시스템 | 데이터분석, 인공지능, M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