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한양대학교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본교 학생증 신규발급은 신한은행과의 협약에 따라 발행되며, 아래 절차에 따라 학생증(체크카드)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한은행 학생증 체크카드 혜택 : 재학생 신분확인, 도서관 이용(출입, 대출, 열람, 좌석 배정), 생활관 출입, 건물 출입, 선불 충전식 교통카드, 체크카드 기능 등

2. 신청대상 : 2023학년도 학부, 대학원(일반, 전문, 특수대학원 전체) 신(편)입생
                      - 기존 재학생은 신청 불가
                      - 기숙사 입사 예정인 학생 제외
                      - 외국 국적 신(편)입생은 별도의 신청 없이 학생지원팀에서 학생증 일괄 발급 후 배부 예정
                      

3. 신청기간 : 2023.02.23.(목) ~ 2023.03.02.(목)
     
※신청 마감일에 접속자가 폭주하여 시스템상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청 마감 전 여유를 두고 신청 바랍니다. 

4. 사진변경기간 : 학부 신(편)입생 대상으로, 지원자통합서비스 내에서 학생증 사진 변경 가능
                             
2023.02.17.(금) 16:00까지 

5.  신청방법 : 비대면을 원칙으로 하되, 예외인 경우 신한은행 한양대학교 DIGILOG 지점(동문회관 3층) 방문하여 신청

   ▣ 비대면 : 신한은행 SOL앱으로 신청
        ① 본인 명의 휴대폰에서 SOL 어플을 다운로드

       

        ② 2023학년도 학생증 신청 프로세스 에 따라 학생증 신청 완료
        ※ 신한SOL 신청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학생지원팀(02-2220-0085)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예외인 경우 (반드시 확인할 것) 
        ①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미소지 학생 (임시 주민등록증을 소지한 학생)
        ② 편입 등의 사유로 신한은행에서 발급한 학생증 체크카드를 이미 소지한 학생
        ③ 그 밖의 사유로 SOL앱을 통해 학생증 발급이 어려운 경우 :
             → 인터넷으로 예약접수(예약접수 바로가기) 후, 신청기간 내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임시 주민등록증, 여권 등)을 지참하여 신한은행 한양대학교 DIGILOG 지점(동문회관 3층)으로
              영업시간에 방문.
              신분증이 여권일 경우 주민등록 초본 혹은 등본을 반드시 지참 후 방문

6.  학생증 관련 안내 
        ① 학생증 수령 : 2023.03.09.(목) 이후 신분증 지참 후 본인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 방문하여 수령 
                           * 예약등록 신청기간(2023.02.23 ~ 03.02) 내에 학생증 신청 등록을 완료한 학생에 한함.   
        ② 국제학생증 발급안내 : 안내문 바로가기


        ※ 외국인 신(편)입생 중 계좌개설 필요 시 외국인등록증 지참하여 신한은행 한양대학교 DIGILOG 지점(동문회관 3층) 방문.


7. 문의처

        ① 학생증 체크카드 발급 문의
         - 1544-8000(신한은행 콜센터)
         - 02-2292-7537 (신한은행 한양대학교 DIGILOG지점 대표번호) 
                                                  
        ② 학생증 관련 일반 상담 : 02-2220-0085 (한양대학교 학생지원팀)
        ③ 헤이영캠퍼스<모바일학생증> 문의 : 1599-8035
        ④ 각 단과대학 행정팀 전화번호 : 바로가기


※ 위 기간 내 학생증을 신청하지 못한 학생은 한양인 포털 로그인 - 신청 - 학생증발급신청 메뉴에서 '신규발급(접수마감)'으로
학생증 신청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