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ERICA 학부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 학생증 수령일이 변경되었으니, 아래 안내사항을 통해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교 학생증 신규발급은 신한은행과의 협약에 따라 발행되며, 학생 본인의 신분확인과 도서관 이용(출입, 대출, 열람좌석 배정),
생활관 출입, 건물 출입(공휴일 및 야간), 선불 충전식 교통카드, 체크카드 기능이 탑재된 다기능 학생증입니다.
2022학년도 신(편)입생은 다음의 내용을 잘 숙지하시고 학생증 신규발급 예약등록 절차에 따라 학생증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발급대상 : 2022학년도 학부 신(편)입생

2. 예약등록 신청기간 : 2022.02.23(수) ~ 2022.03.02(수)
     
※ 기존 재학생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 신청 마감일에 접속자가 폭주하여 시스템상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청 마감 전 여유를 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23일 이전에 등록할 시, 예약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 추가 신청 기간 없으므로, 반드시 기한 내에 신청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 외국인 학생(학부생, 교환학생), 기숙사 입사생은 별도의 학생증 신청 절차 없이 아래 안내된 수령 장소에서 수령만 하시면 됩니다.
     ※ 외국인 신(편)입생 중 계좌개설 필요 시 외국인등록증 지참하여 신한은행 한양대출장소(학생복지관 1층)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3.  예약등록 절차 :

   가. 비대면 신청 원칙 : 신한은행 어플 SOL로 신청
        ① 본인 명의 휴대폰에서 SOL 어플을 다운로드
       
 
   ② 2022년 SOL 학생증 체크카드 신청 프로세스를 따라 학생증 신청 완료

    나. 예외 사항 (반드시 확인할 것) 
        ① 주민등록증 및 운전면허증 미소지 학생 (임시 주민등록증, 여권만 소지한 학생)
        ② 편입 등의 사유로 신한은행에서 발급한 학생증 체크카드를 이미 소지한 학생
        ③ 계좌 개설 불가 등 그 밖의 사유로 SOL 어플을 통해 학생증 발급이 어려운 경우 
           
         → 신한은행 콜센터(1544-8000) 또는 신한은행 한양대출장소(031-419-2203)으로 문의하여 안내받을 것

4.  학생증 수령 안내 

   가. 학생증 수령 :
      - 기숙사 입사생(내외국인 구분 없음) : 2022.02.26.(토) 정규입사일에 기숙사 행정팀 방문(창의관 2층)
      - 그외 신(편)입 학부생 : 2022.03.10(목) 이후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 방문하여 수령 
       ※ 신한은행 학생증 체크카드 발급 지연으로 인해 기존 수령일 03.08(화)에서 03.10(목)으로 변경                           
       ※ 각 단과대학 행정팀에서 세부일정 추후 공지 예정
      - 외국인 교환학생 : 학생복지관 4층 국제팀에서 수령
   나. 학생증 수령 시 준비물 :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임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 외국인 학생은 여권 지참하여 방문할 것

5. 문의

  가. 학생증 일반 상담 : 031-400-4307 (한양대학교ERICA 학생지원팀)
  나. 예약등록 관련 상담 : 1544-8000 (신한은행 콜센터)
                                  031-419-2203(신한은행 한양대 출장소)     
  다. 외국인 학생 영어 상담 : 031-400-4919(국제팀, 학부 신(편)입생 담당)
  라. 각 단과대학 행정팀 사무실 : 단과대학별 전화번호 바로가기

6. 기타 

 가. 국제학생증 발급 안내 : 안내문 바로가기
 나. 학생증 재발급 안내 : 안내문 바로가기
   
 ※ 재발급은 재학생만 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