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Blackboard Collaborate 소리 들리지 않을 경우 조치방법 2020/07/29

교육혁신팀 2020/07/29 추천 0 / 신고 0 조회 : 1266

URL복사/SNS공유

http://site.hanyang.ac.kr/surl/uoQ

내용
오디오/비디오문제가 발생할 경우 다음과 같이 조치해보세요.
 
1. 가능하면 헤드셋을 사용하세요. 컴퓨터의 내장 오디오 구성 요소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를 통해 온보드 마이크가 환경 소음을 포착하지 못하게합니다.
사용중인 OS에 맞는 스피커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Mac은 Apple> 시스템 환경 설정> 사운드로 이동하세요.
- Windows는 제어판> 하드웨어 및 소리> 소리로 이동하거나 소리를 검색하고 검색 메뉴의 제어판에서 소리를 선택하세요.
 
2. Collaborate Ultra에서 사용할 적절한 오디오 장치를 선택했는지 확인하세요.
-
내 설정 > 오디오 및 비디오 설정> 카메라 및 마이크 설정을 클릭하세요.
- 마이크가 제대로 위치해 있는지 확인하세요.
- 마이크를 코 바로 아래에두면 세션 참가자가 호흡을들을 수 있습니다.
- 마이크를 입에서 너무 멀리두면 오디오가 낮아지고 환경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지원되는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지원되는 브라우저 목록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https://help.blackboard.com/ko-kr/Collaborate/Ultra/Moderator/Get_Started/Browser_Support
 
4. 웹 브라우저가 최신인지 확인하세요. 현재 브라우저는 Collaborate Ultra에 대해 테스트되었으며 알려진 문제에 대한 수정 사항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https://help.blackboard.com/ko-kr/Collaborate/Ultra/Administrator/About_Collaborate/Browser_Support
 
 
5. 지원되는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보세요. 웹 브라우저 캐시를 지우고 세션을 다시 시작하세요. 브라우저 캐시 지우기에 대한 지침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https://www.wikihow.com/Clear-Your-Browser's-Cache
 
6. 웹 브라우저를 닫고 다시 여세요. 컴퓨터를 재부팅하세요.
 
7. 크롬 브라우저의 오디오 설정을 허용하세요. 크롬 브라우저 오디오 허용에 대한 안내를 보려면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8. 컴퓨터가 너무 열심히 작동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CPU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높은지 확인하세요.
우리의 의도와 목적에 대한 높은 CPU 사용량은 90 %-100 %의 지속적인 CPU 사용량으로 정의되며, 이는 CPU 사용량이 종종 해당 수준 이하로 떨어지지 않거나 해당 수준으로 자주 돌아 오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오래된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너무 많은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CPU 사용량이 가장 많습니다.
- Windows에서 작업 관리자를 엽니다 (ctrl + alt + delete> 작업 관리자). 총 CPU 사용량은 작업 관리자 화면 하단에 표시됩니다.
- Mac에서는 활동 모니터 (이동> 유틸리티> 활동 모니터)를 엽니 다. 총 CPU 사용량은 활동 모니터 화면 하단에 표시됩니다.
높은 CPU 사용량을 수정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https://www.wikihow.com/Fix-High-CPU-Usage
 
9. Collaborate Ultra 세션을 시작하기 전에 컴퓨터에서 실행중인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종료하세요.
일반적으로 응용 프로그램 공유를 계획하지 않는 경우 닫으세요!
이러한 단계를 수행 한 후에도 여전히 문제가 발생하면 네트워크 연결을 평가해야 할 때입니다.
 
답변
게시글 / 이전글 - 다음글
이전글 | 영문 매뉴얼 (English Manual)
다음글 | Blackboard Collaborate 화면 해상도가 낮을 경우